인천여행/도시와 함께 2012.05.31 10:21

[Hot Place! Incheon | 인천상륙작전]

SK 와이번스의 열정이 녹아 있는 <인천 문학 야구장>

 

초여름인데도 불구하고 한낮에는 내리쬐는 햇빛으로 몸이 후끈거리는데요. 더운 날씨에 다들 시원한 맥주가 한잔 떠오르지
않으세요?  지금부터 한국에서 가장
신나고 편안하게 그리고 또 재미있게 맥주를 드실 수 있는 장소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곳이 어디냐구요?  바로 한국야구의 자존심을 넘어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인 SK 와이번스가 홈 경기장으로 쓰고
있는 인천 문학 야구장
입니다.

지금 2012년 한국 프로야구가 한창 진행중이며 올 시즌도 역시 SK 와이번스가 초반 연승분위기를 달리며 상위권에 있는데요. 순위가 좋은만큼 인천에 계신 팬들 뿐만 아니라 인근 수도권에서도 많이 놀러 오시는 추세입니다.


SK와이번스의 홈 경기장 '인천 문학 야구장' 전경

기존 야구장의 딱딱하고 불편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팬들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인천 문학경기장은 많은 야구인들에게 갈채를 받고 있는데요. 문학경기장과 다른 야구장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No. 1 야구장에서 삼겹살 파티를?  ●●●●●●●●●●●●●●●●●●●●●

 
우측 외야에 위치한 맛집 '바베큐존'

우선, 식사를 하시지 않으셨다면 죄송합니다^^ ;  이곳은 바로 문학 야구장이 자랑하는 외야에 위치한 바베큐존입니다.
많은 야구인들이 상상만 해오던 일이 현실로 이루어 졌는데요. 생생한 야구경기를 관람하면서 삼겹살을 먹다니:-)
이곳을 이용하는 방법바비큐존 뒤에 있는 판매부스에서 삼겹살을 구입하면 빌려주는 전기불판을 이용해 맛있게 구워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좌측 외야에 위치한 자연친화 공간 '그린존'

이어서 소개시켜드릴 자리는 '그린존' 입니다. 이곳은 시야가 확 트여있고 시원해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공간입니다.
다들 소풍오신것처럼 돗자리는 물론이고 양손 가득 먹거리를 사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돗자리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이곳에서 신분증만 맡기면 무료로 대여해 드리기도 한답니다.
메이저리그에서만 보던 자유로운 관람 문화가 그린존을 통해 조금씩 실현되는 것 같아 야구팬으로써 정말 기쁘네요.

 

No. 2 난 어디로 가야하나? 다양한 단체 테이블석 ●●●●●●●●●●●●●

혹시 야구장을 누구랑 같이 가실건가요. 애인? 친구? 가족? 직장동료??  당신이 누구랑 오시든 인천 문학 야구장은 모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금부터 2인 이상 같이 오신 분들을 위한 자리를 소개시켜 드릴테니 상황에 맞게 자리를 선택해 주세요^^.


가족들을 위한 공간 '내·외야 패밀리존'

4~5인의 가족이 단체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으로 테이블이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짐이나 음식들을 놓고 편하게 야구경기를
관람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패밀리존은 내·외야에 위치해 있어 기호에 맞는 곳을 선택하셔서 들어가시면 되겠죠?


연인을 위한 공간 '홈런 커플석'

이어서 소개해드릴 곳은 외야 펜스 바로 뒤쪽에 위치한 홈런 커플석 입니다. 야구장의 자투리 공간을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살렸다고 볼 수 있죠. 하지만 이곳에서는 선수들의 홈런볼이 직접적으로 날아올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남자 분들이 글러브를 챙기는 센스는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외야에 있는 선수들이 홈런공을 잡기 위해 담장 넘어로 팔을뻗을 때 공을 잡을 욕심에 그 선수를 방해하면 논란의 소지가 될 가능성도 있으니 이점 역시 주의해야합니다. 자나깨나 공조심!


V.I.P를 위한 공간 '스카이박스'

다음은 인천 문학 경기장의 best of best로 손꼽는 스카이 박스입니다. 내야 1, 2층 사이에 위치한 공간으로 8인석, 10인석, 16인석의 크기로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방 안에서 편안하게 경기를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이곳은 야구장 전체를 한눈에 바라보며 경기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경험해 보고 싶어하는 공간이지만 VIP를 위한 공간답게
티켓값이 비싸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8인석은 40만원, 10인석은 50만원, 16인용은 70만원.. 정말 대단한 가격이죠?
하지만 이 가격이 부담되지 않으신다면 어서 구경하러 Go Go !

 

No. 3 진정한 가족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야구장 ●●●●●●●●●●●●●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하기 위해서 인천 문학 야구장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만들어낸 시설은 무엇일까요? 바로 여성과 아이들을 배려한 공간인데요. 그들을 위한 공간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여성들을 위한 공간 '파우더룸'

첫번째, 여성들이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두었는데요. 바로 파우더룸 입니다. 이곳은 잠시 화장을 고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야구를 보며 피로해진 심신을 잠시나마 달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기가 있는 여성분들을 위한 수유실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정도면 여성들의 걱정을 약간이나마 덜 수 있겠죠? 그렇다면 아이들을 위해 인천 문학 야구장이 준비한 공간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을 위한 공간 '와이번스랜드&놀이방'

아이들의 눈이 휘둥그레지는 공간이죠? 바로 놀이기구가 가득한 와이번스랜드입니다. 이곳이 인상적인 이유는 각 놀이기구나 장소마다 안전 요원이 배치되어 있어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주기 때문에 걱정없이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야구에 관심없어 지루해하는 아이들을 이곳에서 놀게하면 오히려 집에가기 싫어하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인천 문학 야구장이 기존 야구장과 가장 다른점은 지금까지 설명 드렸던대로 단순히 야구관람하는데만 그친것이 아니라
야구장을 이용하는 분들의 기호에 맞게 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고려했다는 점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시원한 맥주와 맛있는 음식들을 챙겨 문학 경기장에 찾아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찾아가는 길

- 지하철

 인천 1호선을 타고 문학경기장 역에서 내린 후 1번 출구로 나옴
(정면으로 400m를 걷고 문학사거리를 건너 문학야구장으로 입장)

- 버스

간선 (4, 11, 13, 111-2, 63, 27, 754, 6-1, 6, 21-1)
지선 (515, 520, 522, 523, 43, 31)
급행(908)
좌석 (303) 인천문학경기장 하차

- 네비게이션 이용

 주소: 인천광역시 남구 경원로 201 (문학동 482)

 

 <이미지 출처>

미련한곰 블로그

해리블로그

Magazine J

SK Telecom 공식 블로그

I.B PHOTO CLUB 카페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남구 문학동 | 인천광역시 남구 문학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