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도시와 함께 2012.08.24 17:15

[Hot Place! Incheon | 인천상륙작전]

2012 프로야구 치열한 순위 싸움 ! SK 포스트 시즌을 진출 한다 ! 



올해 2012 프로야구 정규리그도 막바지를 달리고 있습니다. 올해 만큼 상중위권 싸움이 치열했던 적도 없었을 것 같은데요. 그 중심에 SK가 있었습니다. 지난 최근 시즌을 보면 SK는 지난 5년간 프로야구 역대 정적에서 우승횟수 3회 와 준우승 2회로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었는데요. 2000년 창단되어 역대 우승횟수가 3회라는 점을 보면 최근 SK는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였습니다 ! 
  


<SK와이번스 2010. 2008. 2007. 년 우승>


그런데 이번 시즌 초반 암울한 상반기를 보냈습니다. 그 원인이 김성근 체제에서 이만수 체제로 바뀌었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김광현 선수의 컨디션 난조와 로페즈의 시즌 도중 퇴출 등 '선발 마운드 붕괴' 선수들 체력의 과부하가 걸리며 2012년 상반기 6위 (78경기 39승 1무 38패)로 내려앉고 말았습니다.  
 

 
     <SK와이번스 2012년 타자 기록>                                          <SK와이번스 2011년 타자 기록>


SK의 강점이 기동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3번의 우승과 2번의 준우승 당시 스타선수 한사람의 활약이 아닌 모든 선수들의 활약이 눈이 부셨던 지난 시즌에 비해 타점만 비교해 봤을때 올해는 기동력이 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외부적인 요인 평가도 있었는데요. 지난 시즌 부진했던 롯데와 넥센 그리고 두산의 급부상으로 SK의 위기가 몰려오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하반기 들어서 다시 본래의 SK 모습을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최근 7연승으로 치열한 순위싸움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에도 SK의 포스트 시즌 경기를 문학구장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긍정적인 예감이 듭니다. 고비가 많았던 올해 2012시즌 투윙이가 SK 구단과 선수를 응원합니다.

 

 


 

<이미지 출처>
SK와이번스 홈페이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남구 문학동 | 인천문학야구장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