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2013.10.23 17:25

 

강화 해변마라톤대회


선선한 가을바람이 부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인천에서는 음악, 건강 등이 어우러진 다양한 축제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27일에는 고려문화유산의 보고이자, 맑은 물이 흐르는 해변을 따라 달리는 건강한 달리기 축제, "강화 해변마라톤대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하프코스와 10km로 나누어 진행되는 강화 해변마라톤대회는 트래킹을 매니아나 가족들을 위한 나들길 걷기 행사도 함께 진행되는데요. 덕진진과 광성보, 용진진 등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역사 문화유적지들이 마라톤대회 코스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투윙이가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화 해협의 관문 제 1의 포대 덕진진


강화도 덕진진


덕진진은 조선시대 강화해협을 지키는 외성의 요충지였습니다. 이 곳은 개화기에 서양세력의 침략을 수차례 막아내기도 하였는데요. 1876년 흥선대원군의 명으로 세워진 경고비는 프랑스 군대를 물리치고 다시는 이 곳을 침략하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해 세워진 비석으로 우리나라에서 하나밖에 없는 진품입니다. 강화 해변마라톤대회 이후 덕진진을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꼭 들러보고 오세요!



공원처럼 숲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 광성보


강화도 광성보


광성보는 덕진진, 초지진, 용해진, 무수산성 등과 더불어 강화해협을 지키는 중요한 요새입니다. 고려시대 몽고 침략에 대항하기 위해 강화로 도읍을 옮기면서 바다길을 따라 길게 만들어진 성인데요. 광해군 때 다시 고쳐쌓은 후, 효종 9년에 광성보가 처음으로 설치되었습니다.


광성보 일대는 공원처럼 숲이 잘 조성되어 있어 강화해협과 서해를 바라보며 걷는 산책길로도 제격인데요. 시원한 숲 그늘과 반듯하게 다음은 길이 걷기 좋게 만들어져 있답니다.



병력과 보급품을 관리하는 기지의 역할을 했던 곳, 용진진


강화도 용진진


용진진은 효종 7년에 축조된 군사적인 요새로 인근의 용당돈대 등에 주둔하고 있는 병력과 보급품을 관리하는 기지의 역할을 하였는데요. 석축 대부분이 없어지고 홍예문만이 남아 있었지만, 1999년 문루 복원작업을 시작으로 석축 복원이 모두 완료되어 지금은 옛 모습을 찾았습니다.


강화 해변마라톤대회 코스안내


Tip. 강화 해변마라톤대회 코스안내

- 프코스 마라톤 : 길상운동장 - 덕진진 - 광성오리 - 오두돈대 - 화도돈대 - 강화영상단지입구언덕 정상 - 반환

- 10km 단축 마라톤 : 길상운동장 - 덕진진 - 광성오리(반환점)

- 나들길 걷기 : 길상운동장 - 초지삼거리 - 해안도로 - 덕진진




일시 : 10월 27일 (일) 오전 9시 30분

장소 : 강화군 길상면 공설운동장

종목 : 하프코스, 10km코스, 나들길 걷기

문의 : 032-4520-192~5


▲ 화 해변마라톤대회 참가신청 하기 






<이미지 출처>

인천투어

강화해변마라톤대회 홈페이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 길상공설운동장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r.am/AkKXhI BlogIcon Dangdang Dang 2013.10.23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엔 해변이네요 ㅋㅋㅋㅋ 색다르다 ㅋㅋㅋㅋ

  2. Favicon of http://lr.am/AkKXhc BlogIcon 곽정현 2013.10.23 17: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좋네요 ^^ 인천 사는 친구 있는데 보러 같이 가야겠어요~

  3. Favicon of http://twitter.com/bestmpr1 BlogIcon bestmpr1 2013.10.23 1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변을 보면서하는 마라톤이라~ 뭔가 느낌이 색다로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