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자연과 함께 2013.09.24 16:33


삼랑성 역사문화축제 포스터


우리나라 역사를 되짚어보고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마음을 힐링 하는 역사체험 프로그램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음달 인천에서도 볼거리가 풍성한 역사문화 축제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바로 10월 5일부터 13일까지 강화도 전등사 및 삼랑성 주변에서 진행되는 '제13회 삼랑성 역사문화축제'입니다. 


삼랑성 역사문화축제는 '천년의 기다림,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데요. 역사체험 뿐 아니라 공연과 미술실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학습이 함께한다고 해서 투윙이를 설레게 합니다. 삼랑역사문화축제에는 어떤 볼거리들이 있을지 기대 되신다구요? 그렇다면 투윙이를 따라오세요! +_+


삼랑성 역사문화축제 공연일정


삼랑성 역사문화축제에는 공연, 전시, 전통문화체험, 특별행사 등이 진행되는데요. 5일 오전 10시 전등사를 둘러싸고 있는 삼랑성에서 미술실기대회 및 글쓰기대회를 시작으로 축제의 막이 오르게 됩니다. 또한 오후 7시부터 개그맨 김종국의 사회로 피아노 연주자 이루마와 웅산, 한영애, 안치환 등의 가수와 관무용단이 출연하는 '전등사 가을음악회'가 열리죠.


7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전등사를 창건한 아도화상부터 노은스님까지 역대 스님들에 대한 다례재를 통해 전등사 1600년 역사를 돌아보는 행사가 진행됩니다. 또한 오후 1시에는 나라를 위해 쓰러져간 호국영령을 위한 '영산대재'가 열릴 예정인데요. 올해는 강화도 출신 이능권 의병장의 위령대재가 치뤄집니다.


13일과 14일에는 지역문화 한마당, 밴드한마당, 마당극이 진행되는데요. 이를통해 지역민과 관람객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열리게 될 예정입니다.


삼랑성 역사문화축제가 진행되는 장소, 삼랑성


삼랑성 역사문화축제가 진행되는 삼랑성은 사적 제130호로 지정된 우리나라의 자랑스런 유적지입니다. 이 곳은 단군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로 삼랑성이라고 불리게 되었으며, 정족산성이라고도 합니다. 


이 산성은 1866년 병인양요때 프랑스군을 물리친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성내에는 프랑스군과 싸움에서 승리한 양헌수의 승전비가 있습니다. 특히 삼랑성은 마니산과 더불어 단군신화가 얽힌 흥미있는 성이죠.


삼랑성 역사문화축제가 진행되는 장소, 전등사


삼랑성에 둘러싸인 전등사는 대웅전(보물 제 178호)와 약사전(보물 제 179호) 등의 문화재가 있는데요. 대웅전은 단단한 결구에 정교한 조각 장식으로 꾸며져 조선후기 가장 으뜸가는 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약사전은 대웅보전과 비슷한 모양으로, 지붕은 여덜 팔(八)자 모양, 내부의 천장은 우물 정(井)자 모양으로 그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죠.


일시 : 10.05 (토) ~ 10.13 (일)


장소 : 강화도 전등사 및 삼랑성 주변


문의전화 : 032-937-0125


삼랑성 역사문화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미지출처>

인천도시공사

삼랑성 역사문화축제 홈페이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 삼랑성역사문화축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