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자연과 함께 2014.08.20 14:51


가족과 함께라면 편안하고,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라면 흥겹고, 혼자라면 꽤 낭만적인 캠핑 매력에 흠뻑 취하신 분들은 모두 모이세요! 오늘 투윙이가 굴업도 캠핑에 이어 우리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아 있어 더욱 아름다운 강화도 캠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스뎅식기님의 블로그]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인접해있는 강화도 마니산은 빼어난 풍광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기(氣)가 센 산으로 알려져 있어 신성한 기운을 얻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강화도에 있는 30여개의 야영장 중 마니산 자락에 있는 '함허동천'이 가장 유명한 곳인데요, 함허동천은 1988년 7월에 문을 열었으며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에 잠겨있는 곳'이라는 뜻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특히 백패킹이나 트레킹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산길로 조성되어 있어 초보 캠퍼들은 물론, 캠핑을 즐기는 매니아층들도 자주 찾는 장소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 




함허동천 야영장은 무려 500개 동이 텐트를 칠 수 있는 대규모 야영장으로 산 위 1km까지 4곳에 야영장이 펼쳐집니다. 야영장에 들어가기 전, 자동차는 주차장에 세워두고 매표소부터 손수레를 끌고 올라가야 해요. 매표소 바로 앞에는 제1 야영장이 있는데요, 이곳이 장비를 나르는 부담이 적기 때문에 주로 오토캠핑족들이 묵는 장소이며 계곡길을 따라 오르다 보면 차례대로 있는 제2, 제3 야영장에서도 자리를 잡을 수 있어요. 고단함을 감수하고, 높이 올라가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 있겠죠? :-)


[스뎅식기님의 블로그]


이곳이 바로 제3 야영장에서 내려다 본 강화도의 모습이에요~! 고단함이 싹- 달아날만큼 멋진 풍경이죠? +_+


[스뎅식기님의 블로그]


(난 눈을뜨면 ♬) 아침이 밝아오는 마니산의 모습이 한폭의 그림을 연상케 합니다. 맑은 공기 덕분에 개운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마니산 투어를 시작해 볼까요?


[스뎅식기님의 블로그]





부드러운 흙길을 지나면 높다란 계단길이 나오고, 또 울퉁불퉁한 바위길을 거치게 되는 요~~물 같은 마니산! 투윙이는 마니산의 3色 즐거움을 만끽하며 산행을 계속 하였습니다. :-)  


[스뎅식기님의 블로그]


올라가다가 지칠 때 즈음이면 산아래 풍경을 보고 휴식을 취한 뒤 정상의 쾌감을 느끼기 위해 다시 열심히 오르고 또 올랐지요!


[스뎅식기님의 블로그]


드디어 하늘 높이 단을 쌓은 참성단에 도착했습니다! 국조 단군께서 기원전 2283년에 국태민안을 기원하기 위해 단을 쌓고,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성스러운 곳이라고 해요. 얼마 전,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AG)'의 성화 채화식이 치러진 곳이기도 하답니다. :-) 



[인천아시안게임 홈페이지]


마니산의 정상 모습! 정말 장관이 따로 없지요? 강화도의 아름다움에 투윙이는 입이 쩌-억! 너무나도 멋졌어요.


[스뎅식기님의 블로그]


마니산에 오르면 꼭 들려봐야하는 정수사는 전등사, 보문사와 더불어 강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찰 중 한 곳이에요. 맑은 물이 흘러 정수(淨水)라고 이름지어진 이곳은 고즈넉한 풍경을 자랑하며 투윙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답니다. 


[벽하님의 블로그]


마니산 인근에 또 하나의 명소는 바로 동막 해수욕장입니다. 천혜의 갯벌을 품은 강화도의 유일한 해수욕장이며 동막리에 이르는 해안도로가 으뜸으로 꼽히고 있지용~! 



끼얏호! 일몰 풍경 좀 보세요. +_+ 투윙이는 붉게 물든 동막해수욕장에서 또 하루를 마감할 수 있었답니다.






볼거리 만큼이나 먹거리, 특히 다양한 보양식이 가득한 강화도! 가장 유명한 것은 귀하디 귀한 강화인삼입니다.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있는 강화도는 해양성 기후이기 때문에 인삼 생육 시 고온장애를 받지않고 연중으로 생육이 가능해요. 때문에 타 지방에 비해 원기를 보충할 수 있는 영약으로 유명한 것이랍니다. :-)



강화도의 2번째 보양식은 장어입니다! 강화대교를 지나면 더리미 장어구이 마을을 볼 수 있는데요, 30여 년 전부터 명맥을 이어온 장어구이식당들이 자리잡고 있어 민물장어, 갯벌장어를 모두 맛볼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투윙이처럼 강화 여행에서 캠핑으로 힐링하시고, 보양식으로 원기 충전하시길 바랄게요! :-)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강화군 선원면 | 인천 강화군 선원면 신정리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ravon 2014.08.20 14: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가을이네요...캠핑가보고 싶네요

  2. 쩡아 2014.08.20 14: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동막해수욕장~ 그립네영
    고등학교때 동창들이랑 자주 갔었는데 ^^ 역시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