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MICE,의료 2015.07.07 17:27
 

 

 


안녕하세요, 송도컨벤시아 투에이 통해 인사드리게 된 지니어스입니다. 전 지난 5월 8일부터 11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제8회 인천임신출산유아용품 및 유아교육전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매번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들 학습교재에 신경을 써주지 못한 게 미안했었죠. 그런데 송도컨벤시아에서 교육 행사가 열린다는 소식에 귀가 번쩍 하더군요. 그래서 최신 교재정보도 알음알음 확인하고 아이를 위한 교재도 구입할 겸 송도컨벤시아로 출발했어요.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입장이라 미리 사전등록을 하고 전시장 안으로 들어갔는데요, 역시나 엄마들이 아이 키우면서 꼭 다녀야 할 박람회란 생각이 들더군요. 참고로 ‘인천베이비&키즈페어’는 ‘엄마로 맨 처음 만나는 스토리’를 줄여 ‘인천 로맨스’라고 줄여서 말하는데요, 엄마로서 아이 교육이야말로 가장 신경이 쓰이는 스토리 아니겠어요? ^^



 



 


4월에 출산한 동생은 베이비페어로 가고 저는 키즈페어 쪽으로 관심을 돌렸어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고 있었는데 마지막 날이라 할인행사는 많이 하더군요. 가장 저렴하게 교재를 구매하는 방법!

행사가 끝나기 1~2시간 전에 전시품을 구매하는 방법인거 아시는지요? 아이들이 어릴 때는 이런 행사 통해 수입용품들을 그렇게 구매 참 많이 했었어요. 할인을 잘 안하는 브랜드들도 통 크게 할인을 해주고 사은품까지 안겨주니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겐 좋은 기회가 되겠지요. 

 

 

 

우리 아이를 위한 수학교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렇게 직접 체험을 하고 아이와 잘 맞는지 상담교사와 상담을 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기회가 키즈페어의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증정하는 다양한 사은품들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스커버리 책의 경우는 50%까지 할인 판매가 되더라고요.

 

 


 

다양한 제품에 대한 정보도 있지만 세이브더칠드런 신생아모자뜨기 캠페인도 볼 수 있었어요. 두 아이들 키우다보니 아이들이 고통 받는 순간을 듣고 볼 때가 가장 마음이 아파요. 올해도 최선을 다해 모자를 떠봐야겠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 교재뿐만 아니라 가전제품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제습기나 공기청정기 그리고 꼬마세탁기 등 아이들 키우는데 있어 필요한 제품에 대한 할인이 현장에서 더 많이 들어가더라고요. 

 


 


 

우리집 아이들은 정적인 성향이라 촉촉이 모래를 가지고 자주 노는데요. 이 촉촉한 모래는 한번 하면 한줌씩 버리게 돼서 추가구입을 하려고 왔어요. 촉촉이 모래보다 아이들 모래놀이 책상이 더 욕심이 나네요. 요즘 가장 '핫‘하다는 엘사 드레스를 입고 열중하는 아름다운 아가씨가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이번 행사에서 만난 하하!호호! 입체북.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영어를 시작한 아이를 위해 재미있는 영문판으로 구입을 하려고 몇 권 보았어요. 현장에서 30%까지 할인 물론 받았고요. 한편에서는 요즘 인기몰이를 하는 오감만족 책 역시 엄마들의 관심이 뜨겁더군요. 

 


 

참, 이번 행사에서 전 <월리를 찾아라>가 다시 붐을 일으킨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어릴 때 참 많이 보던 책인데 퍼즐이나 뭔가를 찾기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구입을 했습니다. 또한 아이가 유치원 들어가면서부터 꾸준히 사용하게 되는 교재가 오르다와 몰펀도 행사에 나와 조목조목 교재를 살펴봤어요. 



 

 

그리고 아이 있는 집에서 항상 보게 되는 알집매트. 예전에는 원색으로만 나왔는데 인테리어에 맞게 파스텔톤으로도 나오니 집안 분위기를 세련되게 만들기가 좋을 것 같아요. 

 

 

 

결혼 전 6년 동안 유치원에서 교사로 근무했을 당시엔 교재가 마땅치 않아 아이들 교재 만드는 게 일이었죠. 그런데 요즘은 유용한 교재들이 많이 나와서 만들어줄 일은 없을 듯싶네요. 다만 정보를 알차게 보러 다니는 게 경쟁력 키우는 일! 송도가 국제도시라서 그런지 엄마들 교육열도 매우 높아 보이더군요. 


이렇게 제8회 인천임신출산유야용품 및 유아교육전을 한 바퀴 돌아보니 요즘 유행하는 교재의 유형도 확인할 수 있고, 즉석상담을 통해 아이에게 맞는 교재 선택도 가능했어요. 현장에서 구입할 경우 혜택도 많아 아이 키우는 엄마에게는 최고의 행사였죠. 


 


슬슬 마무리하며 행사장 밖을 나오는데 멋진 인증마크가 눈에 띄었어요. 환경을 생각하는 송도컨벤시아는 국제 친환경 건물 인증을 받은 곳인데다 하늘을 치솟는 지붕과 예술적 조형미까지 갖춘 도심 속 힐링 건물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날 동막역에서 송도컨벤시아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이 되어 참관객을 배려하는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관람을 하는 내내 불편하다는 생각도 없었고요. 결론적으로 아이들에 대한 교육 걱정은 한결 덜고, 양손엔 구매한 교재로 한가득~!! 무척이나 보람찬 하루였습니다. 앞으로도 송도컨벤시아에서 더 멋진 박람회를 기대해도 되겠죠? *^^*


글 | 컨벤시안 김주희(ping746@naver.com)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