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자연과 함께 2013.06.19 17:42


안녕하세요. 여러분! 눈 깜짝할 사이에 수요일이 되었네요~ 오늘 투윙이는 거실 소파에 앉아 이것저것 티비 채널을 돌리다 '진짜 사나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나라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군대에 직접 뛰어들어 다양한 체험을 하는 파격적인 컨셉의 방송이에요! *_* (투윙이는 벌써 호주 형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요즘은 '아빠 어디가', '인간의 조건', '나 혼자 산다' 등과 같이 별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체험 버라이어티와 극리얼 버라이어티 예능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진짜 사나이'는 남자라면 한 번쯤은 꼭 겪어야 하는 '군대'를 현실 그대로 안방극장에 방영하여 많은 군필자들과 어머니, 그리고 대한민국 청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


소무의도에서 신나게 노는 관광객들!


이별 아닌 이별과 엄격한 군대만의 규율, 그리고 그 속에서 싹트는 우정까지! 억지 설정이 아닌 생생한 훈련 속에서 느껴지는 감정들은 시청자들을 웃게도 만들고 울게도 만들었습니다. 사람 냄새 찐~하게 나는 '진짜 사나이'는 많은 시청자들이 품고 있던 국군장병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더욱 더 크게 만들어 주고 있죠! (항상 감사합니다. 충성!)





오늘 투윙이는 인천을 지키고 있는 '진짜 사나이'들이 있는 곳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여러분이 친구와 떠들고, 웃고, 티비를 볼 수 있는 이유는 모두 우리나라를 지켜 주는 청춘들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 

지금부터 대한민국을 지키는 진짜 사나이들이 있는 곳, 강화도와 백령도, 그리고 연평도의 여행코스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까요? 고우고우! *_*


대한민국의 역사라고 불리는 섬, 강화도

강화 나들길 전경


인천의 무적 해병들이 있는 곳, 그 첫 번째는 바로 강화도입니다! 강화도는 고려시대와 조선시대를 통틀어 국방상의 방어기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왔는데요. 성, 진, 보, 돈대, 포대 등의 국방유적이 설치되어 있는 강화도는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거친 대한민국의 적전지 중 하나라고 해요~ @.@


강화도 덕진진 전경


덕진진은 강화도 동쪽에 위치한 요새였는데요. 이곳의 돈대와 포대들은 건너편의 김포반도에 있는 덕포진과 함께 염하하구를 지키는 중요한 곳이었다고 합니다. 이곳은 사적 제 226호로 지정되어 있는데, 숙종 때 축조된 용두돈대와 강화도 제 2의 포대였던 남장포대, 대포 10문이 설치된 덕진포대 등이 소속되어 있다고 해요. *_* 조국을 지키기 위한 진짜 사나이들이 모여 있던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강화 갯벌센터 (루.. 루미..!?)


이 외에도 강화도는 역사 유적지의 역할을 하며, 가족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자연 탐구 학습은 물론, 체험학습과 트레킹 등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가족과의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_*




강화도는 고려시대와 조선시대 때부터 국방상의 방어기지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곳은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거친 대한민국의 적전지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강화도에 위치한 덕진진은 강화도 동쪽에 위치한 요새로서,

다양한 포대들이 소속되어 있는 진짜 사나이들의 무대였습니다.

강화도에는 이 외에도 역사 유적지와 가족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볼거리가 많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자연탐구 학습과 체험학습, 트레킹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유명하답니다!


강화도 문의하기 (강화터미널관광안내소 : 032-930-3515)




신이 내린 아름다움을 간직한 섬, 백령도

백령도 두무진 일몰 전경


여러분께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섬은 '신이 빚어낸 섬'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백령도입니다. 백령도는 가깝고도 먼 섬 중 하나인데요. 이곳은 천혜의 자연 환경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어 더욱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곤 합니다. 백령도에 오시면 두무진과 콩돌해안,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사곶해수욕장 등! 국내의 어느 곳에서도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아름다움을 만나볼 수 있어요! *_*


백령도 담수호 전경


백령도는 지난 15일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 달의 가볼 만한 곳'의 6월 대상지로 선정되었답니다. *_* 이처럼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서해의 보물섬' 백령도는 안보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로도 주목받고 있는 백령도에는 서해의 해금강이라 불리는 '두무진'과 가슴이 뻥~ 뚫리는 담수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지니고 있습니다.


백령도를 지키는 귀요미! 물범~ *_*


이밖에도 백령도에는 물범 약 300여 마리가 집단으로 서식하는 '물범바위'가 위치해 있는데요. 백령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물범은 천연기념물인 '잔점박이물범'으로서 멸종위기종인 이들을 지키기 위해 백령도 주민들이 똘똘 뭉치고 있다고 하네요. 풍경은 물론, 인심까지 아름다운 백령도! 너무너무 매력적이지 않나요? @.@ (물범 보고 싶어!)


백령도는 '신이 빚어낸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아름다운 섬입니다.

이곳은 북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우리에게 가깝고도 먼 섬 중 하나인데요.

백령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서 잠깐, 중요한 사실! 백령도는 한국관광공사의 '6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되었는데요.

백령도에는 서해의 해금강이라 불리는 두무진과 담수호 등이 위치해 있으며

멸종위기 동물이자 천연기념물인 잔점박이물범이 서식하고 있기도 합니다!


백령도 관련 정보 확인하기 ▲

 




분단의 아픔과 고유의 문화를 간직한 곳, 연평도

연평해전전승비 & 연편도 전경


여러분에게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인천의 군사지역은 바로 연평도입니다. 이곳은 예로부터 군사적 요충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한국전쟁 이후 북한과 보이지 않는 북방한계선(NLL)을 둔 대표적인 군사 분쟁지이며 살아있는 안보 체험현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연평도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위 사진에 있는 '제1연평해전전승비'인데요. 이는 지난 1999년 6월 15일 연평도 앞바다에서 이루어낸 우리나라 해군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설치된 비라고 합니다!

연평도 구리동 해수욕장 전경


군사적 요충지로 널리 이름을 퍼트리고 있는 연평도에는 등대공원과 조기역사관, 빠삐용절벽 등의 관광명소도 자리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바로 구리동 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은 서해 최북단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북한의 옹진반도가 눈앞에 펼쳐져 있다고 해요! 또한, 일반인에게 개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고 하니 어서 빨리 찾아가 봐야겠죠? @.@


또한 현재 연평도에서는 연평도 안보관광 패키지를 만들어 6월 25일 당일날 진행되는 '안보관광'을 운영 중인데요. 이곳에서는 우리나라의 안보현실을 보다 현실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소중한 평화의 땅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드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_*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뜻깊은 추억을 만들고 오시길 바랄게요!



연평도는 예로부터 군사적 요충지로 알려져 있던 곳입니다.

특히 한국전쟁 이후 북방한계선을 둔 대표적인 군사 분쟁지이기도 하지요.

이곳에는 등대공원과 조기역사관, 빠삐용절벽 등의 관광명소도 위치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바로~ 구리동 해수욕장이랍니다!

구리동해수욕장은 일반인에게 개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수려한 자연환경을 뽐내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현재 연평도에서는 6.25를 맞이하여 안보 관광을 실시 중이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연평도 홈페이지로 이동하기 







옹진군 두무진 전경


지금까지 '진짜 사나이'들이 모여 있는 인천의 강화도와 백령도, 연평도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국가의 안보를 우선으로 하는 인천의 다양한 곳에서 국군장병들에 대한 감사를 느끼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의미 있는 여행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미지출처>
인천도시공사
인천투어
연평도
MBC 예능 '진짜 사나이' 캡쳐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 강화도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