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추천여행코스 2015.06.12 11:47

 

 

 

 

 

 

 

 

고려 인종 5년, '주마다 학교를 세워 교육기회를 넓혀라'라는 왕명에 따라 세워진 부평향교!

 

인천광역시 유형문화재 제12호로 등록되어있는 '부평향교'는 조선시대 부평지역의 교육을 담당하던 관립학교로서 건물 6동으로 향교가 처음 설립된 것은 고려인종 5년이라고 합니다.

 

<출처 : 문화재청 홈페이지>

인조 14년 병조호란으로 건물이 소실되고 재건되었다고 하며, 대성전, 동무, 서무, 동재, 서재 이외에 전사청, 공수고 등의 건물이 있었다고 하나 현재는 남아있지 않네요.

 

 

한국향교의 전형적인 전당후묘(前堂後廟)의 방식을 취하여 명륜당, 재실등 교육시설을 앞에 놓고 그 뒤에 대성전과 동무, 서무의 문묘 시설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출처 : 문화재청 홈페이지>

<출처 : 문화재청 홈페이지>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 노비, 책 등을 지급받아 학생들을 가르쳤으나, 지금은 교육의 기능은 없어지고 제사의 기능만 남아있습니다.

 

 

 

 

 

 

도심에 가까우며,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계양산 산림욕장입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블로그>

입구에 도착하면 산림욕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으신 분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출처 : 인천광역시 블로그>

 

지압로를 따라가면 혈액순환 촉진과 피로회복은 물론 스트레스도 감소시켜주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아픈 건 어쩔 수가 없네요...

 

 

지압로를 따라가다 보면 눈이 시원해지는 산책로가 나온답니다~. 싱그러움이 가득한 산림욕장에 들어서니 절로 머리가 맑아지고 기분이 상쾌해지는 기분이네요!

 

<출처 : 인천광역시 블로그>

<출처 : 인천광역시 블로그>

천천히 걷기에 좋고 가족끼리 산림욕장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이 보였는데, 애완동물도 목줄을 착용하면 산림욕장에 들어올 수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애완동물과 함께 오신 분들도 제법 많아요.

 

<출처 : 인천광역시 블로그>

돗자리와 텐트를 챙겨 오셔서 휴식을 취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간단한 먹거리와 함께라면 가족, 연인과 정말 더할 나위 없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산림욕장이네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요즘! 직접 만들어 먹는 것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상쾌한 산림욕으로 기분전환 하셨다면 이번에는 고소한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자연치즈 체험목장으로 가볼까요?

 

2012년 농촌진흥청에서 선정하는 '농촌교육농장'으로 지정된 '계양산 자연치즈 체험목장'은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 활동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은 곳 중 하나인데요.

 

딱딱한 교과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생태환경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생명의 소중함도 깨달을 수 있는 곳이죠.

 

<출처 : 계양산 자연치즈 체험목장 홈페이지>

 

정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먼저, 스트링치즈 만들기 체험을 해볼까요??

 

 

마치 자장면 면발을 뽑듯 길쭉한 스트링치즈를 만드는 모습인데요, 선생님께서 직접 시범을 보여주시기 때문에 쉽게 따라할 수 있겠네요.

 

 

 

 

완성된 치즈는 그 자리에서 직접 맛 볼 수도 있고, 남은 치주는 이렇게 진공 포장을 해서 가져갈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피자를 만들어 오븐에 집어넣고~~~

 

오븐에서 구워지는 동안, 이번에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볼까요?

시중에 판매되는 아이스크림은 설탕 덩어리라는 오명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텐데요.

 

 

이곳 계양산 자연치즈 체험목장에서는 그렇지가 않죠!

 

 

솔직히 완성된 피자의 모습은 기대 이상이네요...

 

<출처 : 계양산 자연치즈 체험목장 홈페이지>

이렇게 완성된 아이스크림과 오븐에서 잘 구워진 피자를 함께 맛볼 수 있으니 더 이상 바랄게 없네요 ㅎㅎ

 

<출처 : 계양산 자연치즈 체험목장 홈페이지>

 

밖으로 나가보면, 말과 염소를 직접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이렇게 엄마젖소와 송아지들에게 직접 건초도 먹여볼 수 있답니다!

 

도심에서 멀리가지 않아도 이런 목장을 만나볼 수 있다니, 신기할 따름이죠.

 

지금까지 인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는 관광코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먼 곳이 아닌, 이렇게 우리 가까이에서도 이런 관광지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게 참 놀랍지 않으신가요? 아이들과 함께, 또는 내 곁에 있는 사람들과 함께 가까이에서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계양산 자연치즈 체험장 홈페이지 (http://www.계양산치즈.com/)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