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자연과 함께 2016.01.18 14:16

 

 

 

 

그 누가 그랬던가요. 바다를 제대로 보려면 겨울바다를 봐야한다고요. 겨울바다는 여름과 다른 또 다른 매력이 있는데요. 가만히 파도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괜히 쓸쓸해지기도 하고 혼자 분위기를 잡게 되죠. 그래도 보면 볼수록 기분 좋아지는 푸른 바다. 오늘은 인천 옹진군의 푸른 겨울바다로 떠나 보아요.

 

 

소야도

첫 번째로 떠나볼 곳은 인천의 숨겨진 보물섬이라고도 하는 소야도입니다. 소야도는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48km, 덕적도에서 남동쪽으로 600m 해상에 위치합니다.  이 섬은 인천 옹진군 섬 중에서 덕적도 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계신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섬이지만 사람이 살기 좋은 환경이랍니다.^^

 

 

 

 

소야도에 오면 빼놓지 않고 가 봐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소야도 떼뿌루 해수욕장입니다.  소야도 떼뿌루 해수욕장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해서 갯벌이 되었다가 해변이 되었다고 해요. 가족들과 함께 갯벌체험으로도 좋은 곳인데요. 또는 한적한 해변에서 해수욕만 해도 좋고요. 그래서 일까요. 이곳 소야도는 캠핑 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라고 해요.  안산 대부도 방앗머리 선착장을 이용하면 45분이면 도착하기에 다른 섬들에 비해 쉽게 갈 수 있는 소야도. 혹한기 캠핑용품 단단히 챙겨들고 소야도 겨울바다 보러 캠핑을 떠나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고 오자고요

 

▼소야도

 

 

백령도

 

우리나라 최북단에 위치한 인천 옹진군 백령도. 백령도는 북한과 가장 가깝게 위치해 있는 넒이 46.35㎢의 섬입니다. 심청이가 몸을 던진 인당수가 보이며 해삼과 전복 등의 싱싱한 해산물로도 유명하죠. 사곶에 위치한 천연비행장, 섬 서쪽에 위치한 두무진 일대도 환상의 관광코스로 손꼽힙니다. 그런데 말이죠. 백령도는 다른 섬과 뭔가 좀 다릅니다. 곳곳에 나라를 위해서 힘쓰는 육해공군 군 장병들과 해양경찰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그만큼 우리나라 안보에서 중요한 곳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네요. 백령도에는 전 세계에 우리나라를 포함해 두 곳밖에 없는'사곶 천연비행장'입니다.

 

 

 

 

전투기 또는 비행기가 자유롭게 이착륙이 가능하다는 신비하고도 아름다운 해변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이곳에서 비행기타고 날아오르고 싶네요. ^^  그리고 백령도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할 곳이 있습니다. 두무진이죠.  안선에 따라 오랜 세월동안 파도와 비바람에 깎여 만들어진 높이 50여m 내외의 규암절벽을 일컫는 이름입니다. 2014 인천아시안게임 마스코트인 점박이 물범이 봄이 되면 중국에서 내려와 서식하는 곳이기도 하니 꼭 그 아름다움을 눈으로 확인하자고요. 백령도를 다 돌아봤다면 마지막으로 천안함  피격사건 위령탑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한 장병들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는 시간 잊지 마세요.

 

▼백령도

 

 

 

대이작도

 

대이작도는 옛날부터 해적들이 전국에서 올라오는 세곡 선을 약탈하던 근거지라 하여 이작도라고 불리었으며 이작이 이적이 되어 현재의 이름을 가지게 된 섬인데요. 고려 말에는 왜구들이 섬을 점령하여 약탈을 하였다고 해요. 그리고 조선 태종 때부터는 국립 목장으로 운영되었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역사가 흐르는 섬이랍니다. 이런 대이작도가 대중에게 유명해진 계기는 1박2일 대이작도 편이 방송되면서 부터인데요.

 

 

 

 

밀물과 썰물로 인하여 하루에 두 번씩 모습을 드러내는 바다위의 풀등이 대이작도의 보물이 환상적인 바다의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이 방송을 통해 알려진 것이지요. 그러면 이 풀등의 모습은 어떻게 해야 볼 수 있을까요? 바로, 대이작도의 주산인 부아산에 오르면 되는데요. 정상에 올라 주변을 바라보면 발밑으로 소이작도가 보이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멀리 자월도, 승봉도, 덕적도 등의 섬까지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다 위로 모습을 드러내는 풀등을 한 눈에 관찰할 수 있지요. 이번 겨울, 놓치지 말고 대이작도의 풀등을 꼭 보러 가자고요.

 

▼대이작도

 

 

지금까지 서울에서 가까운 인천 옹진군의 바다 이야기를 전해드렸는데요. 이번 겨울, 옹진군에서 제대로 된 바다 여행 떠나보자고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