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맛집과 함께 2015.10.19 15:22

 

 

 

인천 맛집으로 시온수산을 추천해 드려요.
시온수산을 인천 맛집으로 추천해 드리는 이유는 다른 곳과 다르게 장어를 숙성시켜 맛이 탁월한 데다 산 꼼장어 맛집이 많지 않은 인천에서 산꼼장어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요.

 

 

 

 

인천 장수동에 인천 대공원 뒤쪽으로 소래산을 연결하는 길목에 있는 곳이에요.

 

 

 

 

자연을 감상하면서 식사할 수 있는 야외 공간이 준비되어 있죠.

 

 

 

 

장어값도 다른 곳에 비해서 월등히 싼 데다가, 1인 상차림 값도 저렴한 편이에요.

 

 

 

 

밑반찬 추가는 셀프로 이용할 수 있고요.

 

 

 

 

민물장어가 1킬로 35,000원, 산 꼼장어가 1킬로 30,000원이면 수도권 인근에서는 보기 드문 가격으로 가격이 합리적이네요.

 

 

 

 

거기에 참숯을 사용해서 굽는다는 게 또한 맛집으로 손꼽힐만한 이유이지요. 활성탄이나 가스보다 참숯이 영양을 지키면서,
인체에 해롭지 않다는 건 익히 많이들 알고 계시죠?

 

 

 

 

거기에 여사장님의 맛에 대한 철학과 노하우 끊임없는 노력으로 소소하지만,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을 쏟아 깔끔하면서 입맛 당기는 밑반찬들을 낸다는 거에요.

 

올해 두 번 갔던 인천 맛집 시온수산은 쪽파 김치도 묵은지처럼 깊은 맛이 나서 입맛 당기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어요.

소스도 직접 뼈를 고아서 진하게 만들어 보기에는 짜 보여도 듬뿍 찍어 먹어도 짜지 않고 맛있어요.

 

 

 

 

거기에 직접 볶아 만든 소금에는 삼지구엽초 잎이 말려 갈아들어 가서 잡내를 없애주는 효과와 소금의 짠맛은 줄이고 단맛까지 더해져서 맛있는 소금을 장어에 살짝 뿌려 구우면 더 맛있어요.

 

 

 

 

요즘처럼 춥지도 덥지도 않은 날에 야외에서 이런 건강한 한 상차림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음식이겠죠.

 

 

 

 

숯불 향과 함께 노릇노릇 구워지는 장어 입맛이 저절로 돌죠.

 

 

 

맛있는 소스도 듬뿍~
궁합이 잘 맞는다는 생강과 부추도 이렇게 장어 먹을 때 넉넉히 함께 먹어주면 좋대요.

 

 

 

직접 담근 깻잎 장아찌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깻잎 향도 좋고 장어와 함께하면 깔끔한 맛이라서 좋더라고요.

 

 

 


기분으로 장어와 어울린다는 복분자 한 잔도 가볍게 마셔주면 약이 된다죠.

 

 

 

 

정어 쓸개 주 좋아하시는 어른들은 서비스로 장어 쓸개 주 한 잔 청해 드시고요~

 

 

 

 

이렇게 먹으나, 저렇게 먹으나 어찌 먹어도 맛있는 장어 시온수산의 민물 장어는 느끼함이 없이 다른 데서 먹는 것보다 많이 먹어지는 이유가 뭘까 했더니 그 날 팔 양만큼 아침마다 장어를 떠서 숙성시킨다는 비법이 있었더라고요. 회도 숙성 회가 느끼함 없이 많이 먹는다는 걸 알기에 숙성 장어도 그래서 그랬구나~ 또 하나 배워지더라고요.

 

 

 

거기에 인천에서는 이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산 꼼장어~ 제가 좋아하는 바닷 것들 중에 하나인데요. 바로 떠서 꿈틀거리는 산 꼼장어~ 보기에서는 거시기해도  요게 익으면 탱글한 식감과 꼼장어 특유의 맛이 좋다는 거~ 꼼장어 애호가분들은 잘 아시죠?

 

  

 

 

캬캬~ 노릇하게 구워진 탱글한 꼼장어살은 애주가들은 술을 부르고 미용에 관심 있는 여자 분들은 이럴 때 팍팍 먹어줘야죠.

 

 

 

 

탱글함이 배가 되는 꼼장어 꼬리도 부추 무침에 싸서 먹어줬지요. 꼼장어는 자체의 간이 있어서 이런저런 양념 없이도 맨입으로도 그냥 맛있어 주더라고요.

 

 

 

 

시온수산에서 반전이 있는 또 하나의 메뉴는 모밀소바에요. 제가 일부러 먹으러 가기도 하는 모밀소바는 여사장님이 직접 만든 모밀 육수가 일품이에요.

 

 

 


앞서 장어랑 꼼장어를 배불리 먹었어도
마무리로 꼭 먹어주지 않으면 섭섭한 메뉴에요.

 

 

 

 

점심 메뉴로 간단한 장어탕도 거친 이물감 없이 곱게 갈아서 깊은 맛이 나요~

 

 

 

 

 

 


시온수산은 직접 도매상도 운영해서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장어와 꼼장어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인천 장수동의 시온장어는 인천 맛집으로 제가 추천하고 싶은 숨은 맛집이기도 해요.

 

 

 


이제 가을의 시작입니다. 놀고먹기? 좋은 가을인데요~ 인천 대공원이나 소래산으로 가을 산책하러 나가셨다가 외식 장소로 선택하셔도 실망하지 않으실 맛집이네요.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 인천 맛집도 찾아보시고요. 배불리 드시고 인천 대공원 산책하면서 소화도 시키고 좋은 공기도 마시면서 힐링하는 시간 만들어 보세요. 숲 속 길이라 네비게이션 대로 하면 좀 구석진 곳으로 돌아가는 느낌이에요.

인천 남동구 장수동 73번지로 찍으면 그 앞집 가게인데 더 쉽게 찾아가실 수 있어요.

 

 

▼ 시온민물장어 찾아가기 (전화번호: 032-465-9936)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