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맛집과 함께 2014.11.07 12:41



가을을 아름답게 수놓은 단풍들이 하나 둘 바람에 날려 낙엽이 되는 겨울이 왔습니다. 11월 7일, 오늘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인데요! 가을 낭만을 온전히 느껴보기도 전에 겨울이 오다니 ㅠ_ㅠ 쌀쌀한 겨울을 거-뜬히 날 수 있는 건강관리가 필요하겠죠? 오늘은 투윙이랑 속 든든하게 추어탕 한 그릇 어떠세요? :-)




[ⓒ 우서님 블로그]


추어탕은 입동 제철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입동 무렵의 미꾸라지는 겨울잠을 위해 도랑에 숨어 있기 때문에 그 어느 계절보다 통통한 살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추어탕에는 단백질과 칼슘, 무기질이 풍부하여 원기회복에도 단연 으뜸! +_+)!




장기리 추어탕은 인천시 계양구 장기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아라뱃길 근처에 있어 나들이 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



[우서님 블로그]



가게 안으로 들어서자 고소한 추어탕의 향기가 물-씬 풍기네윙. :-) 먹고 보는 투윙이는 역시 바닥에 엉덩이를 대자 마자 "추어탕이요!"를 외치며 식전의 두근거림을 만끽했습니다. 때마침 준비되는 밑반찬! 약간 느끼할 수도 있는 추어탕에는 밑반찬이 참 중요한데요. 감칠맛 나는 배추김치와 아삭한 깍두기, 그리고 상큼한 고추가 입맛을 더욱 돋워주었어요. +_+





[ 우서님 블로그]



그리고 장기리 추어탕에는 들깨가루와 산초 같은 향신료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향이 조금 강하니 취향에 맞게 적절히 넣어 드시면 더욱 감칠맛 나는 추어탕이 완성됩니다!




[ 공공이님 블로그]



드디어 추어탕이 그 자태를 드러냈어요. 핡..♡ 곱고 아름답게 갈린 추어와 함께 초록 빛깔의 부추!! 그 위에 들깨가루를 소-복히 투척한 후 한 입 드링킹 하니 눈이 번쩍 뜨이는 고소함이 입안에 퍼집니다!





[ 공공이님 블로그]


[ 우서님 블로그]



국물이 너무 맛있어 호로록~ 호로록~ 하다보니 어느새 바닥난 국물. 그래도 걱정 마세요! 장기리추어탕에서는 국물 리필이 가능합니다. :-) 모자르다 싶으시면 원하는 양만큼 리필하신 후, 이렇게 공기밥과 비벼 김치와 함께 먹어도... 캬. 엄지 척!



[ 공공이님 블로그]



추어탕은 흔히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는 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하죠? 특히 여성분들 중에는 못 드시는 분들이 많아요. 특유의 비릿한 냄새와 많이 먹으면 느끼하다는 편견 때문인데요. 사실 저 투윙이도 그렇게 좋아하는 음식은 아니었는데 ...




[ 우서님 블로그]



민망 ..^^.. 한 그릇 뚝딱 비웠지 뭐예요. ☞☜ 장기리 추어탕은 전혀 느끼하지 않습니다. +_+ 곱게 갈린 추어와 담백한 국물의 맛은 남녀노소할 것 없이 누구에게나 추어탕의 편견을 벗겨줄 거예요. :-)


잠깐! 추어탕 집에 오셨다고 해서, 정말 추어탕만 드시고 가실 건 아니죠? 알싸한 고추와 함께 튀겨진 '추어튀김' 역시 장기리추어탕의 별미.♡ 맥주와 한 잔 하시면 후회 없을 겁니다. 투윙이의 강력추천! 


[ 우서님 블로그]




입동을 맞이한 오늘을 시작으로 날씨가 더욱 추워진다고 합니다. 속이 든든해야 몸도 따뜻해지는 법!  영양 듬~뿍 추어탕 드시고 올 겨울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투윙이가 기도할게요. :-) 오늘 저녁은 투윙이처럼 입동 맞이 추어탕 한 뚝배기 하실래예~? +_+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1동 | 장기리추어탕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lr.am/AkKqFn BlogIcon Dangdang Dang 2014.11.07 12: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대박 뜨끈뜨끈하니~

  2. Jane 2014.11.07 1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추어탕도 맛있겠고.. 미꾸라지 튀김도 땡기네욤 ㅠㅠㅠ 헝헝허어 점심도 먹었는데 왜이러는거야 나의 위장!

  3. Favicon of http://edu4666.tistory.com BlogIcon chick! 2014.11.07 1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튀김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아직 저녁 전인데 빨리 밥먹으러 가야겠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