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맛집과 함께 2014.12.02 11:40


날씨가 우중충할 때면 괜시리 막걸리 한 잔이 생각나는데요. :-) 치킨과 맥주를 일컫는 '치맥'만큼이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부막'! 부침개와 막걸리 역시 떼려야 뗄 수 없는 조합이죠. +_+ 오늘 투윙이가 인천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인천 대표 막걸리 '소성주'를 소개해드릴게요!




각 지역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막걸리가 있기 마련인데요. 인천에는 '소성주'가 있습니다. :-) 신라 경덕왕 때 붙여진 인천의 옛 지명, '소성'에서 따온 이름으로 1990년에 출시된 탁주인데요. 당시 최초의 쌀 막걸리였지요! 달짝지근하면서도 구수한 맛, 부드러운 목 넘김! 캬♡ 소성주는 단번에 인천 대표 막걸리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인천 시민이라면 소성주라는 이름을 모르는 분은 없겠죠? *_* 유명한 동인천 삼치골목만 가도 탁자 위엔 깨끗이 비워진 소성주 막걸리 통이 즐비한데요! 인천의 장년층 시민들에게는 이미 20년 이상을 함께 한 막걸리가 되었답니다. :-)





뽀-얀 소성주를 바라보고 있으니... 씁. 안주 생각이 나는 투윙이. 저만 그런 거 아니잖아요...? 그렇다면 '치맥'의 아성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 '부막'을 소개해드릴 차례! 그런데 혹시, 생각해보셨나요? 막걸리는 왜 꼭 부침개와 함께여야만 하는가! 저렴한 가격에 12가지 안주가 제공된다면...?






블링블링(!)한 외관을 자랑하는 계양구 효성동에 위치한 '전주 생 막걸리'입니다. (전주 맛집 아닙니다. +_+) 이곳에서 생막걸리 3병과 안주 12가지가 단돈 23,000원에 제공된다는 언빌리버블한 소식을 접수한 투윙이! 이런 '대이득', 놓칠 수 없잖아요?



[ⓒ 또리님 블로그]



'oh 내가 맛집이다 oh' 라는 은근한 포스를 풍기는 실내 포차스러운 느낌에 푸~근하면서도 편안한 가게 분위기가 매력 포인트! +_+ 막걸리 전문점답게 전통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네요.



[ⓒ 또리님 블로그]



막걸리는 생막걸리(소성주, 장수)와 밤막걸리로 구성돼 있는데요. 1병에 4,000원이지만 안주와 함께 3병을 주문하면 23,000원!! (뜨아!) 기본 상 안주 리필 가격은 13,000원이고요. 공기밥과 음료 모두 1,000원입니다. 오늘의 추천메뉴는 5,000원~ 10,000원 사이의 가격대로 형성돼 있으니 특별히 드시고 싶은 메뉴가 있다면 추가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_+



[ⓒ 또리님 블로그]



소성주를 사랑하는 투윙이는 물론 소성주로 주문했습니다. :-) 그리고, 투윙이를 놀래킨 후덜덜한 안주들이 세팅됐는데요. 상다리 부러지겠윙!! +_+ 조그마한 주방에서 12가지의 푸짐한 안주들은 대체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요...?



[ⓒ 또리님 블로그]



당근과 쌈야채, 번데기, 두부김치, 부침개, 고등어조림, 소라, 매운탕, 제육볶음, 도토리묵 무침, 콘치즈, 양념게장, 계란말이... (숨차요!!) 가 준비됐는데요. +_+ 말만 들어도 입에서 군침이 도는 맛있는 12가지 안주들! 최소 2인에서 최대 4인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양입니다. :-)



[ⓒ 또리님 블로그]



12가지 안주는 매일매일 변경된다고 해요. 꼬막, 잡채, 굴, 홍어, 꽁치구이, 김치전, 쭈꾸미 등등.. 날마다 달라지는 전주 생막걸리의 12가지 안주! 이러니 또 올 수 밖에... 후후 ♪



막걸리는 이렇게 옛스러운 주전자에 담겨 나옵니다. 역시 금색 그릇에 따라 먹어야 진리 아니겠어요? 한 모금 호로록 들이키니 입안을 알싸하게 맴도는 고소한 향이 참 맛나요! 이게 막걸리야? 음료수야? 달달하다고 너무 많이 드시면.... 알죠? ^.~



[ⓒ 또리님 블로그]




엄마의 손맛이 느껴지는 안주와 함께 맛있다고 소문난 소성주를 홀짝홀짝 들이키니 얼마가 들어갔는지 모르게 (...) 마셔버린 투윙이. 술이 들어간다 쭈욱~ 쭉쭉쭉! 쭈욱~ 쭉쭉쭉! 정신차리고 보니 여긴 어디, 나는 누구? @.@ 각종 모임이 많은 12월, '전주 생 막걸리'에서 좋은 사람들과 '소성주' 마시며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그래도...지나친 음주는 삼가는 것, 잊지 마시길! +_+ 

 


문의 : 032) 552-0782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2동 | 인천 계양구 효성동 335-1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혀니 2014.12.02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막걸리 킬러인데... 당장 가야겠네여....

  2. Favicon of http://lr.am/AkKqJk BlogIcon 전보라 2014.12.02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완전 땡겨요...

  3. BlogIcon 11 2015.07.12 0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술 한잔 하기에 딱 좋네요~ 포장마차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