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축제와 함께 2015.11.17 16:27

 

 

 

 

이번 주말 어떤 여행 계획 세우고 계신가요?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물길을 따라 주변 경치도 보면서 즐거운 자전거 여행 어떠세요? 좀 더 추운 계절이 돌아오기 전 마지막으로 자전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즌이랍니다. ^^ 눈이 오는 겨울보다는 낙엽을 만끽하며 라이딩 할 수 있는 가을이 자전거 여행에는 적격인 것 같아요.


특히 4대강을 끼고 자전거 여행을 떠나고픈 분들이라면 그 시작점인 경인아라뱃길로 이번 주말 가볍게 라이딩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그럼 경인 아라뱃길로 출발!

 

4대강 라이딩 종주의 시작, 인천 아라 자전거길
인천 아라 자전거 길은 4대강 국토종주의 시작점입니다. 아라 자전거 길에서 한강갑문까지가 라이딩 국토 종주의 첫 시 자전거 길의 시작점이지요. 인천 아라 자전거 길에서 한강갑문까지가 그 시작 코스랍니다. 거리가 약 19Km정도 되어서 보통약 2시간 정도면 한강갑문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먼저 경인 아라뱃길 자전거길 가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지하철 1호선 계양역에서 굉장히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2번 출구로 나와서 길 따라 쭉~ 걸어가면 약 10분 정도 후에 아라 자전거 길을 만날 수 있답니다. 자전거를 가지고 나오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계양역 바로 앞에 자전거 대여점이 있으니까요!

 


▼ 아라자전거길 위치

 

 

아라뱃길 시작지점 가는 길
인천 1호선 계양역에서 하차 후 2번 출구로 나와서 길 따라 도보 이동(10분 정도 소요)

 

아라뱃길 자전거 대여점 가는 길
대표적인 자전거 대여점은 계양역 바로 앞, 아라뱃길 입구에 위치합니다.

 

 

<출처:  경인아라뱃길 홈페이지>

 

 

이 외에도 총 5개의 자전거 대여소가 있으며, 운영시간은 모두 10~18시입니다. 접수 마감은 17시까지라는 점! 잊지 마세요. 잘 못 알고 갔다가 낭패를 볼 수 있잖아요. 평일엔 시천/계양교 남단 대여소만 운영한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주말엔 5개의 모든 자전거 대여소가 운영을 합니다.

 

대여료: 1인용 4,000원/2인용 6,000원(1시간 기준)
초과요금: 10분 초과 시 1인용 500원, 2인용 1,000원씩 늘어납니다.


아라 자전거 길은 하루 코스로 기분전환하며 달리기 참 좋은 곳이에요. 탁 트인 강가와 함께 간만에 느끼는 여유 그리고 시원한 바람에 주중에 받았던 모든 스트레스가 다 떠나가는 시간이 될 거예요! 가는 길목 중간에 위치한 두리생태공원과 아라 폭포에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도 좋구요.

 

 

 

 

하지만 자전거를 타는 것에 두려움이 있거나 그냥 바람만 쐬고 싶은 분이라면, 늦가을의 경치를 천천히 걸으면서 느끼셔도 좋을 거예요. 아라 자전거 길목도 예뻐 자전거 없이도 그냥 산책하고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참 좋은 곳이에요.

 

 

라이딩 후, 주린 배를 채워줄 ‘세계꼬치 축제’


이렇게 자전거를 타고 라이딩을 즐기다 보면 슬슬 배가 고파 옵니다. 운동도 했고, 배도 고프고, 무엇을 먹을까 고민의 순간이 오는데요, 이번 주는 그러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경인아라뱃길‘에서 세계꼬치축제가 열리고 있거든요!!!

 

 

▼2015세계꼬치축제 위치

 

 

축제기간은 2015년 11월 22일까지 진행되고 아라빛섬 정서진광장에서 낮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처음 들어보신다고요?! 이번이 처음 열리는 것이니 당연한 말씀! 하지만 축제가 열린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벌써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다고 해요~

벌써 여기까지 꼬치 냄새가 솔솔~ 진동하는 것 같지 않나요.^^

 

 

<사진 출처: 네이버 공아스달김장님 블로그>

 

 

22일, 이번 주 일요일까지만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이번 주말 꼭~ 가야할 것 같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 할 것이 있어요! 꼬치들을 구입할 때는 현금쿠폰을 구입해 이 쿠폰으로 꼬치를 구입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드로도 계산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꼬치 축제라고 꼬치만 파는 것이 아니랍니다. 맥주와 와인도 판매하고 있고요. 페이스페인팅, 풍물 마켓, 그리고 다양한 공연들도 열려 즐거운 축제를 즐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인천에서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와 우리의 주린 배와 마음을 채워줄 세계꼬치축제까지 돌아봤는데요. 이번 주말, 자전거도 타고 세계꼬치 축제로 늦가을을 즐겨보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