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축제와 함께 2015.12.18 14:54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낚시가 있으니, 바로 ‘얼음낚시’입니다.
두껍게 얼은 얼음 위를 살금살금 걸어가,
그 위에 구멍을 뻥 뚫고
그 사이로 낚싯대를 툭 던져 넣으면 완성되는 얼음낚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는 얼음낚시는 아쉽게도 얼음이 어는 겨울에만 가능한데요. 그러다 보니 겨울이 되면 곳곳에 ‘얼음낚시’ 축제가 열립니다.
서울 근교에도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리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강화도 빙어송어축제’입니다.

 

 

강화도 빙어 송어 축제

 

<사진출처: 신선 낚시터 홈페이지>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강화도 송어 빙어 축제. 작년에 처음 시작했지만 많은 분들이 다녀간 축제인데요. 이곳은 다른 축제장과 다르게 빙어와 송어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하지만 빙어는 얼음이 얼어야지만 잡을 수 있기에 빙어 축제는 결빙 시기에 맞춰 본격적으로 시작되고요. 송어축제는 조금 이른 시기에도 잡을 수 있기에 송어축제는 먼저 시작되었어요.

 

축제 기간
-송어행사기간: 2015.12.07~2015.02.28
-빙어행사기간:2015.12.21~2015.02.28
*얼음상태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


신선낚시공원

 

연락처 032-932-1366/032-933-1366

 

입장료
송어축제 - 성인 1인 : 20,000원 / 여성, 학생 : 15,000원
빙어축제장 - 7세 이상 1인당 5,000원 (7세 이하 : 무료)


숙박or방갈로요금 
- 주간 오전 10시 - 오후4시까지 이용 요금 5만원
- 야간 오후 6시 - 익일 오전 8시까지 이용 요금 5만원
(축제장 입장료는 별도입니다.)

 

축제가 열리고 있는 강화 신선 낚시 공원은 강화 혈구산 자락 아래 신선들이 물이 맑아 목욕을 하였다고 해서 신선지라 불렸다는 낚시터인데요. 신선 낚시터는 저수지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바람의 영향을 많이 받지 않고, 혈구산 청정 계곡물이 유입되어 사계절 내내 1급수를 자랑하는 가족형 테마 낚시터로 맑고 깨끗한 수질에서 자생하는 빙어와 송어를 낚시할 수 있는 축제의 장입니다. 축제장은 빙어를 잡을 수 있는 공간과 송어를 잡을 수 있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송어를 잡고 싶으시면 송어축제장으로, 빙어를 잡고 싶으시다면 빙어축제장으로 입장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축제장은 낚시터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송어와 빙어 낚시 외에도 얼음 썰매, 눈썰매, 4륜 바이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놓은 것인데요.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 기회를,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즐거운 기억을 꺼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사진출처: 신선 낚시터 홈페이지>

 

 

혹시 얼음낚시가 처음이라 축제에 오기 망설이시는 분들 계신가요?
하지만 이곳 축제장으로 오신다면 그런 걱정은 잠시 접어두셔도 좋겠습니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빙어 낚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1:1로 직접 가르쳐 드리고 있거든요^^ 사람이 많이 몰리는 주말이 아니라면 친절한 강습으로 손맛 제대로 느끼고 가실 수 있답니다!


송어의 경우 오전 9시에서 11시,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가 가장 잘 잡힌다고 하니 이 시간에 간다면 아무리 못해도 1-2마리는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아 참, 낚싯대와 낚시에 필요한 물품들은 축제장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도구가 없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주면 빙어축제장도 개장한다고 하니, 본격적인 축제의 열기가 퍼져나갈 것 같은데요. 올겨울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강화도 빙어송어 축제로 와 보세요! 축제도 즐기고 살아있는 박물관인 강화도 투어도 한다면, 뜻깊은 연말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