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자연과 함께 2013.11.13 15:28


'겨울'하면 가장 많이 떠오르는 것은 '눈 내리는 풍경'입니다. 특히 산과 눈이 만들어 내는 설경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은 많은 등산객들에게 겨울 등산의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데요. 건강과 여가에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겨울에도 등산을 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인천에는 겨울에도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산들이 많이 있는데요. 투윙이가 겨울 등산을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대표적인 산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연경관이 빼어나 등산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소래산 


 

인천 소래산


자연경관이 빼어난 소래산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피로와 긴장을 풀기 위한 휴식처로 많이 찾는 인천의 대표적인 산입니다. 이 곳은 서울 시가지와 서해바다까지 보이는 삼림욕장과 체육시설, 독서하는 숲 등이 있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등산객 뿐 아니라 볼거리를 즐기려는 사람들도 찾아오고 있답니다.


소래산은 지난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아임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해발 700m 이하 등산하기 좋은 산"에서 5위로 선정되기도 하였는데요. 등산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소래산에서 겨울 산행을 즐겨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_+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산 65번지 일대

문의 : 032-466-3811


▶ 소래산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인천을 대표하는 산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계양산 


 

인천 계양산


해발 395m의 계양산은 인천을 대표하는 산 중의 하나입니다. 계양산은 사방이 탁 트여 서쪽으로는 영종도와 강화도, 동쪽으로는 김포공항을 비롯한 서울 전경을 볼 수 있는데요. 동쪽 기슭 봉우리에는 삼국시대에 축조된 계양산성이 있어 역사적인 의미도 큰 산입니다.


Tip. 계양산 등산로 소개 

1코스 (1시간 40분 정도 소요) : 연무정 - 팔각정 - 헬기장 - 정상 - 계산약수 - 계양문화센터 - 연무정

2코스 (2시간 정도 소요) : 연무정 - 팔각정 - 정상 - 헬기장 - 장맹이고개 - 계산동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2동 산 52-1번지 계양공원

문의 : 032-450-5653




유물, 유적이 많이 발견되는 역사적인 산, 문학산


 

인천 문학산


문학산의 옛 명칭은 배꼽산입니다. 산봉우리가 마치 사람이 배꼽을 내놓고 있는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배꼽모양이 없어졌고, 옛날 산 형태를 기억하는 사람들도 줄어서 문학산으로 통칭해서 부르고 있습니다.


Tip. 문학산 등산로 소개 

1코스 (2시간 정도 소요) : 문학산의 대표적인 코스는 학익동 공군부대 정문에서 출발해 시립사격장쪽으로 내려오는 길인데요. 길이 험하지 않아 노약자나 어린이도 쉽게 등반할 수 있습니다.

2코스 (1시간 정도 소요) : 남구 무당마을에서 시작해서 연수구 선학동쪽으로 내려오는 등산코스는 가파르고 길을 찾기 힘들어 사람들의 왕래가 많지 않습니다. 한적한 코스로 등산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남구 문학동

문의 : 032-880-4224





Tip. 겨울 산행 시 유의해야 할 점

- 다른 계절과 달리 겨울 산행은 다소 위험하기 때문에 산행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보호장비를 갖춰야 합니다. 등산 전에 산의 날씨와 상태를 점검하고, 옷을 얇게 입으면 강풍에 노출되어 저체온증에 걸릴 수 있으므로 보온의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죠. 그리고 쾌적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성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보온병에 따뜻한 음료를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미지 출처>

인천도시공사

인천투어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 소래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