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자연과 함께 2015.11.20 14:23

 

 

 

 

늦가을, 강화군 동검도로 캠핑을 떠나요! 보통 서해 하면, 일출보다는 ‘일몰’이 유명하죠? 하지만 인천에는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분명히 해가 뜨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강화군 동검도지요. 동검도는 서해의 일출이라는 테마로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가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떠오르는 태양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동검도! 우리도 함께 떠나볼까요?

 

 

동검도로 떠나는 늦가을 캠핑

 

<사진 출처: 동검도오토캠핑장 홈페이지(http://강화오토캠핑장.kr/)>

 

 

동검도에 가려면 강화도를 거쳐서 들어가야 합니다. 차를 가지고 가셨다면 오토캠핑장이 필요하실 수도 있겠어요. 오토캠핑장으로는 강화 동검도오토캠핑장, 전원조경&오토캠핑장 등이 있어, 미리 목적에 맞는 캠핑장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강화 동검도오토캠핑장의 경우는 노천캠핑부터, 오토캠핑 등 다양한 캠핑을 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어,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쌓기에 그만이랍니다. 캠핑장 앞에 바다도 넓게 펼쳐져 있어 아이들도 심심하지 않은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 동검도오토캠핑장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망둥어 낚시와 갯벌체험

 

 

 

이제, 본격적으로 동검도 캠핑을 즐겨볼까요~ 동검도에 왔다면, 망둥어 낚시를 빼놓을 수 없지요. 하지만 동검도의 모든 곳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미리 조사해 보고 가실 것을 추천해 드려요.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동검도 선착장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바닷가에 낚싯대를 들고 들어가 낚시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망둥어 낚시는 방법도 쉽고 몇 마리 잡으면 바로 회를 떠서 먹거나 매운탕을 끓여서 먹을 수도 있답니다. 망둥어 낚시에 사용하는 미끼는 청갯지렁이인데요, 일반 낚시점에서 사는 청갯지렁이 한 통이면 하루 망둥어 낚시를 충분히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렇게 어른들이 망둥어 낚시를 즐기고 있는 사이, 아이들은 넓게 펼쳐진 갯벌에서 자연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답니다. 옆으로 기어 다니는 게를 볼 수도 있고요. 호미를 들고 조개를 캘 수도 있어요. 어른과 아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동검도만의 즐거움이랍니다. 캠핑장비가 있다면 선착장 앞에 텐트를 치고 캠핑을 하며 길게 낚시를 즐길 수도 있답니다.

 

 

인천에서 감상하는 ‘일출’

 

 

 

‘해넘이에 정서진이 있다면, 해돋이에는 동검도가 있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인천의 대표적인 해맞이 명소로 꼽히고 있는 동검도. 일출 사진을 찍기 위해 밤새도록 기다리는 진풍경도 같이 볼 수 있는 곳인데요, 그만큼 일출 사진 출사지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일출을 감상하는데, 여기까지 와서 일출을 못 보고 지나갈 순 없겠죠?
동검도의 일출은 망둥어 낚시를 즐기던 그곳, 동검도 선착장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지만, 이곳이 가장 유명한 곳이랍니다.

 

 

 

 

이번 주말의 경우, 일출을 볼 수 있는 시간은 7시 20분 정도인데요. 일출을 보는 데 있어서 날씨와 시간도 중요하니! 꼭~ 확인해 보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무작정 앉아서 해가 뜨길 기다릴 순 없잖아요~

 

망둥어 낚시도 즐기고, 갯벌도 체험하고, 멋진 일출까지 볼 수 있는 동검도!
늦가을을 아름다운 추억으로 가득 채워 줄 노천 캠핑의 기회가 될 것 같은데요. 동검도로 캠핑, 마음속의 버킷리스트로 추가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