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맛집과 함께 2015.10.16 11:34

 

 

 

요즘 수요미식회, 테이스티로드 등 맛집 탐방 프로그램이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기 시작하고 먹는 것이 여행의 주된 목적이 되는 일명 먹방여행이 유행하고 있어요!

 

특히 가을은 대하, 꽃게, 전어, 새우젓 등 제철 재료들을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어 미식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인천은 이 모든 재료들을 만날 수 있는 최적의 관광지라 할 수 있다는 사실!

 

세계 5대 갯벌로 꼽히는 강화 갯벌을 비롯하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섬과 바다를 지니고 있어 가을 제철 식재료인 꽃게, 조개 등 싱싱한 해산물을 손쉽게 만날 수 있으며, 가을에 수확하는 강화 새우젓과 강화 고려인삼 등 강화지역 고유의 특산물 역시 전국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인천의 가을 제철음식 중, 사람들이 가장 먹고 싶어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취향저격 인천 제철음식 Best 5>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인천관광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rincheon)을 통해 「여러분이 추천하는 인천 가을 제철음식은?」 이벤트를 실시했는데요~

 

짧은 기간에도 불구, 200여 분이 참여해 주셨구요. 추천 순위는 대하, 꽃게, 전어 및 모듬회, 조개구이, 젓국갈비, 속노랑고구마 등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중, 무려 50% 이상이 대하를 추천하여 그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구요! 꽃게는 약 20%로 2위를, 전어 및 모듬회는 10%로 3위, 그 뒤를 조개구이, 젓국갈비가 사이좋게 차지했습니다.

 

그럼, 가을 제철음식과 인천 주요 식도락 여행지들을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1위. 소래포구어시장에서 만나는 ‘팔딱팔딱 대하’

 

 

 

 

대하는 신장을 좋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양기를 돋워주는 식재료로, 통통하게 살이 오른 대하는 굵은 소금을 얹어 머리째 바짝 구워먹는 대하구이로 입맛을 사로잡지요~~~

 

 

 

 

이러한 제철 대하를 인천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소래포구입니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소래포구축제가 개최되는데,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각종 체험행사와 싱싱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대하도 즐기고 축제도 즐기고~ 누이 좋고~ 매부 좋은 미식여행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_^!

 

 

2위. 송도꽃게거리에서 만나는 ‘밥도둑 꽃게’

 

 

 

 

가을철은 살이 꽉 찬 수꽃게가 유명한데요, 서해 대표 꽃게 산지인 인천 연평어장에서 잡아 올린 꽃게는 알과 살이 게딱지 끝까지 꽉 차 있고 영양이 풍부해 인천에서 꽃게를 찾는 사람들이 어마무시 하답니다 :D

 

 

 

 

꽃게장, 꽃게찜, 꽃게탕 등 다채로운 꽃게요리를 맛보려면 송도에 위치한 송도꽃게거리로 고고씽! 이곳은 인천 음식특화거리 중 하나로, 20여 곳의 꽃게전문점들이 거리를 메우고 있고 깔끔하고 푸짐한 양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어요!

 


3위. 월미도문화의거리에서 만나는 ‘싱싱한 전어 & 활어회’

 

 

 

 

전어는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연 손꼽히는 가을의 별미인데요, 여름을 나면서 겨울을 대비해 몸에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에 가을철 가장 맛이 좋다고 해요~!

 

 

 

 

어시장 외에도 제철 전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인천에 있다구욧!

바로 월미도문화의거리랍니다~!

 

전어구이와 뼈째 썰어 채소와 버무린 회무침 등 전어 요리들을 비롯하여 모듬회 및 해산물들을 푸짐한 한상차림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지 않나요ㅇㅠㅇ?!

 

 

4위. 영종도에서는 역시 ‘지글지글 조개구이’

 

 

 

 

천혜의 갯벌로 이루어진 서해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조개구이는 인천 영종도에서 즐길 것을 추천해요! 영종도는 수도권에서 1시간 정도로 쉽게 갈 수 있어 드라이브 겸 가시는 걸 추천해요!

 

영종도는 을왕리 해변에서부터 마시란(마시안) 해변에 걸쳐 조개구이와 조개찜 등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들로 가득해 바다를 바라보며 서해의 아름다운 낙조와 함께 싱싱하고 쫄깃한 조개구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_^!

 

 

5위. 강화도에 이건 몰랐지 ‘보글보글 젓국갈비’

 

 

 

 

각종 요리에 사용되는 젓갈이 강화에서는 제철음식인 젓국갈비로 재탄생하여 가을철 별미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D

 

젓국갈비는 돼지고기와 두부, 호박, 감자 등 야채를 넣고 강화특산물인 새우젓으로 간을 맞춘 고려시대부터 전해온 강화도의 대표적인 향토특색음식으로 ’10년 슬로푸드 대회에 출품하여 대상을 수상 했었다고 해요! 대단해요~~!

 

국물이 있는 돼지고기 음식이지만 돼지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국물 맛이 시원해 처음 접한 사람들은 궁중음식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해요 :)

 

이상 침 고이는 인천 미식여행지였습니다. 가을이 가기 전에 놓치지 말고 제철 해산물과 인천 먹거리를 놓치지 마세요!!

저는 이번 주말에 소래포구 일석이조 미식여행 떠날 준비하러 꼬고! 꼬고!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