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행/도시와 함께 2012.09.07 17:37

[Hot Place! Incheon | 인천상륙작전]

가을여행! 강화도 버스여행! 버스타고 가을을 만끽하다. 



 


인천버스 타고 인천시내로~ 인천공항으로~ 바다까지 가는 인천여행


전등사


지난 여름 투윙이가 인천 버스를 타고 여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그 두번째 버스여행으로 강화도 여행을 소개합니다. 가을을 만끽 하기에 좋은 장소 강화도에는 무엇이 있는지 버스를 타고 가을 여행을 떠나볼까요?  

인천시외버스터미널에가서 700번 버스 이용하여 강화시외버스터미널까지 오시면 해안관광순환버스가 있는데요. 이 해안관광순환버스를 이용하면 쉽게 강화도 여행을 할 수 있으며 강화도의 명소를 대부분 다 둘러 볼수 있답니다. 정말 편안하게 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더라고요. 


강화은암자연사박물관




강화군 문화관광 해안관광순환버스 교통정보


●● 가을 강화도 버스여행! 가을을 만끽하기엔 충분한 강화도 여행 ●●●●●●●●●●●


강화역사박물관


투윙이가 먼저 찾은 곳은 강화역사박물관인데요. 강화의 역사를 알기 쉽게 전시한 곳으로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 강화지역에서 출토유물을 중심으로 실물과 영상 등 다양한 전시기법을 사용하여 전시하고 있는데요.
처음부터 역사 여행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강화역사박물관이였습니다.

 
강화역사박물관 내부


다음에는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 같은 느낌을 주는 광성보인데요. 조선시대 설치된 강화해협을 지키는 자연지형이 험한 요새입니다. 투윙이는 정말 드라마나 영화에서 볼 수 있는 세트장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주변에는 나무들이 둘러싸 자연과 가깝게 느껴지는 수목원 느낌이 너무 좋았는데요. 투윙이가 강력 추천합니다!


광성보


그리고 전등사를 둘러보았습니다. 1600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찰로 대웅보전은 크지 않은 절이지만 아름다움과 진중한 분위기가 전등사의 위엄을 보여주는 것 같았는데요. 전등사를 뒤에 두고 떠나기가 아쉬운 장소였답니다.

 
전등사

 

다음으로는 분단의 아픔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는 강화평화전망대에 갔는데요. 강화평화전망대에서는 육안으로도 북한주민들의 일상생활 모습을 관찰할 수 있어 깜짝 놀랐습니다. 

 
강화평화전망대


그밖에도 해변으로 유명한 동막해변과 함허동천 그리고 화문석문화관 등 볼거리가 풍성한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투윙이는 하루만에 이 모든걸 다 관람 할 수 없는 것 같더라고요. 하루만에 강화도 여행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 비결을 물어보고 정말 감동까지 얻으셨는지 궁금하네요. 가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여행! 강화도 여행을 투윙이가 추천해 드립니다! 해안관광버스가 있으니깐 정말 편안하게 버스로 여행이 가능하더라니깐요. ^^


 <이미지출처>
인천관광공사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 강화시외버스터미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인천관광

댓글을 달아 주세요